티스토리 뷰



오늘 알아볼 뮤지컬배우 마이클리는

[미국]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미국인 뮤지컬 배우랍니다.



브로드웨이에서 데뷔하고 활동해오다가 2000년대 중반부터 한국에서 매우 활발하게 활동중이랍니다.

그는 73년생으로 올래 47이랍니다. 스탠퍼드 대 맨탈학과 전공자인 엄친아이기도 하지요 출생지는 미국 뉴욕이랍니다. 종교는 가톨릭이며 세례명은 미카엘로 알려져있지요



키는 175cm에 품절남[유부남]으로 알려져있어요




아내는 바이올라 킴이라는 분이시라고 해봅니다.



어릴 때부터 그리스를 비롯한 뮤지컬을 좋아하고 뮤직과 연기에 재능을 보였고, 쓰레질년 오케스트라 활동과 <고등학교> 록 밴드와 연극부 활동 등을 통해서 끼를 펼쳤네요. 그리하지만 부모님이 의사가 되경과 원해 학문에 몰두해 스탠퍼드 대학교에 진학해서 맨탈학을 전공했어요. 그러다가 4학년 때 의대에 진학할 준비를 하던 중 미스 사이공 오디션에 참가했어요가 투이 역에 덜컥 붙어버렸고, 한 학기에 23학점을 수강해서 6학기만에 조기졸업을 해내는 괴물같은 일을 해내고 배우 활동을 출발했어요.




1994년 미스 사이공 투어에서 투이 역으로 데뷔한 마이클은 이후 브로드웨이 프로덕션에서 레아 살롱가와 함께 연기를 맞췄고, 이듬해엔 렌트 투어에서 엔젤의 언더학문을 맡았네요. 그리고 2000년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의 브로드웨이 리바이벌에서 열심당원 시몬 역을 맡아 열연했고, 스티븐 손드



하임의 태평양 서곡 [Pacific Overtures] 에서 일본 사무라이 카야마로 무대에 스기도 했지요

2016년에는 "JTBC"에서 이행하는 남성 4중창 결성을 위한 오디션 프로그렘인 팬텀싱어에서 PD로 참여하며 방송을 통해서 얼굴을 널리 알리는 원인이 되었답니다.


심지어 2018년 10월에는 서울시립교향악단에서 공시한 레너드 번스타인의 오페레타 "캉디드"에서 내레이터로 출연하였는데, 또박또박한 딕션으로 클래방식 뮤직 팬들에게 인기를 받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