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궁예, 김두한의 특급 캐릭터를 소유하고있는 배우 김영철!

[개그맨 김영철 아님] 그는 53년생으로 올해 67세인데요 [동안....]

대구 출신으로 175에 69키로 <혈액형>은 오형으로 알려져있네요.


인천전문대 체육과를 중퇴 후 <경기>대 사업학과 과연 중퇴를 하였는데요




아내 이문희는 미스롯데 출신 [+] TBC공채 20기 연기자이랍니다. 김영철이 2년 선배이며 3년간에 연애 끝! 1981 결혼에 골인 2명의 아들을 두고있지요 : ]

(대한민국)의 배우. 얼굴, <목소리>에서 카리스마를 내뿜는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광기 넘치는 악역 보스, 리더 연기는 최상급으로 평가받는데요. 주로 맡는 캐릭터들에서도 범접하기 힘든 카리스마가 돋보이네요. 특히 '태조 왕건'에서는

 궁예 역할을 맡아 사인롤인 왕건을 제치고 광기와 카리스마의 온전한 그룹이 이루어진 연기로 극을 압도적으로 이끌며, 주인공이 아닌 역할로 연기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답니다. 당연히 젊었을 때는 <나이> 까닭에 이런 캐릭터를 할 수는 없었고 그 외 다양한 역할을 맡으면서 성장해왔답니다. 중장년이 된 이후에도, 카리스마 보스가 아닌 평범한 시민 역을 맡기도 했어요. 제목에 남자가 들어가는 끝나는 드라마에 많이 나왔지요.




상단의 <학력>부분을 보면 알수 있듯이 원래는 연기전공이 아니라 체육전공이었다고 한답니다. 본인의 말에 의하면 학창시절에는 학문과는 <거리>가 먼 소위 말하는 노는 아이였답니다는군요. 권투, 유도[공인 4단], 축구를 했었다고 한답니다. 그러다가 여자나 꾀러 명동에 나갔다가, 선배 연기자인 이정경과가 하는 연극을 보고 연기에 눈을 뜨게 되었다고 한답니다.

야인시대 2부에서 중장년 김두한을 맡았는데, 당시에는 그저 1부의 히트에 힘입은 2부라는 것 말고는 남달리한 점은 없었답니다. 사실 2부는 정치 이야기가 들어가면서 인기가 하락한 편이랍니다. 그러나 수년 후 내가 <고자>라니, 

4달러 등이 발굴되는 바람에 희한한 방향으로 주가가 상승한 배우이랍니다. 또 예능에서 개그맨 장동민이 달콤한 인생의 대사를 재밌게 살려서 김영철까지 인지도가 더 많이 올라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