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스마트 민방위 사이버 교육 답과 "시험" 보는 팁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슴니다.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것을 바꾸어 가고 있구요. 

비대면이 중요해시는 시점의 지금이 예비군 및 민방위 비대면으로 실시를 하게 되엇는데 말이에요. 

저같은 경기에 살고 있다보니 아래와 같은 페이퍼를 받게 되었습니다.

민방위 교육 페이퍼를 받고는 별추측하지 않고 있다가 지금서야 문들 추측이나서 논평를 해보네요. 

일단은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계실거고 정답을 체크을 하기위해서 저의 blog에 방문을 하셨을수도 있지요. 그러면 민방위 정답 부터 그전에 알려드려야 겠지요? 

SITE를 방문을 하실분들의 경우 위에 qr(코드)를 찍어서 방문을 하셔도 됩니다.

[스마트 민방위교육] 답 체크해보기

1.민방위대는 만20세가 되는 해의 1월 1몇몇터 만40세가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의 우리 나라 국민인 (남성)으로 조직된다.   - O(맞다)  (틀리다)

​2. 민방위 사태란 전시·사변, 비상사태, 통합방위 사태, 재난사태발표, 특히재난지역발표 등 국가적 재난이 일어났을 때입니다.  - O(맞다)  (틀리다)

​3.민방위 대원은 평상시 인정의 소속, 임무, 비상연락망, 집결장소, 시기, 응요구령을 알아두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4.핵 및 화생방 테러 "발생"시 정부의 손가락질에 따라 침착하게 행동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5.화생방전이란 화학전, 생물학전, 핵 및 방사능전을 뜻한다.  - O(맞다)  (틀리다)

​6.민방위 대원은 민방공 경보가 울리면 주민을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키고 차량이동을 통제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7.심정지 (환자)가 "발생"하면 119 보다 패밀리에게 그전에 알려야 한다.  - (맞다)  O(틀리다)

​8.심폐소생술의 압박 위치는 배꼽입니다.  - (맞다)  O(틀리다)

​9.심폐소생술은 119가 도착할 때까지 계속적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10.소화기 사용법은 1.안전핀을 뽑고 2.호스를 불이 난 곳으로 향한 다음 손잡이를 움켜쥔다' 입니다. O(맞다)  (틀리다)

​11.소방차, 구급차 길 터주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O(맞다)  (틀리다)

​12.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좋아요. - (맞다)  O(틀리다)

​13.가정에서, 직장에서, 지역에서 위험요소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 (맞다)  O(틀리다)

​14.119 신고시 불이 난 번지와 정경을 단순명료하게 해명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15.실외에서 화학테러 "발생"시 바람을 만고 높은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 O(맞다)  (틀리다)

​16.화학 방사능 테러 "발생"시 현장을 벗어났다면 비눗물로 씻고 옷은 비닐봉지에 넣어 폐기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17.복합건물 출입시 비상정경을 대비해 미리 탈출구를 체크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18.지진해일 "발생"시 튼튼한 건물 3층 이상으로 대피하는 것도 한 팁입니다. - O(맞다)  (틀리다)

​19.지진 "발생"시 개스와 전깃불을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20.태풍이 지나간 후 침수된 집안은 개스가 누출될 수 있으므로 환기 후 출입해야 한다. - O(맞다)  (틀리다)

사실  7,8,12,13,번 오류가 '(틀리다)' 이고 전 문제를 '(맞다)'만 하셔도 합격이네요... 갠또로 '(틀리다)'를 찍게 되면 탈락을 하는 난감한 정경이 벌어지겟죠.. 




귀찮은분들의 경우 '(맞다)'로 체크만 하셔도 합격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어봅니다.

스마트 민방위 교육 수강

그러면 스마트 민방위 교육 수강하는 팁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겟습니다. 검색창에 다음과 

같이 '스마트 민방위 교육' 이라는 항목을 입력을 하군요. 그러면 www.cdec.kr이라는 SITE를 방문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민방위 강의를 수강을 하시면 됩니다.

수강을 하실때에는 준비물이 있구요. 즉각 핸드폰 또는 아이핀이라는 id를 발급을해서 인정인증을 진행을 하군요. 

그러면 SITE를 들어가 지역을 (선택)을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