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otto "세금" 일등 당첨금 이등.삼등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오랜만에 Lotto 오천원 구입을했는데..

과연 나에겐 이런 대박행운이란게 없는것 같네요

올해가 가기전까지 몇주남았으니 한번 차주에

도 도전을 해볼까 추산중이지요.. ^^

아마 누구하 한번쯤 이런 Lotto 복권 대박행운을

꿈꿔보실텐데요. 정말이지 되는사람만 되는것

같단 추산이지요.. 일등되면 얼마나 복할까??

뭐 전해지는 이야기로는 일등되면 무분별한 생

활과 갑작스런 대짜배기 돈으로 인해서 불행해진다고

하는데... 왜 그런지 한번 경험해보고 싶네요.ㅋ

과연 복하게될지 불행하게될지.ㅋㅋㅋㅋ




저에게도 그런 기회를 주신다면. 정말 열심히

살겠습니다 ..ㅋㅋㅋ 암튼 농담은 여기까지..

금주 Lotto 일등 당첨을 알아보니까 7명이나

당첨되셨더랍니다. 와.. 매주 요렇게 대박행운

주인공들이 등장을 하는데 .. 23억이라는 엄청난

행운 .. 그치만 Lotto나 복권들 보면 당첨되고

"세금"을 내야하잖아요.

과연 23억이란 일등 당첨금의 "세금"은 얼마정도

낼런지 심지어 이등도 "세금"을 내야한다고 하는데

그 기준은 얼마인지 오늘 공장장이 미리 일등

을 기원하며 알아보았답니다.

Lotto "세금" 일등 당첨금 이등.삼등 수수료는 얼마일까

Lotto 일등 당첨금 23억 / 이등은 6천만원..

와 부럽긴합니다.. 그렇타면 이 당첨금액의 "세금"은

어떻게 책정이 될까요.




★원천징수 "세율"

3억원 초과시 33% [소득세 30% [+] 주민세 3%]

5만원 초과 ~ 3억원이하 22% [소득세 20% [+] 주민세2%]

요렇게 "세금"을 내여하는거네요.

그렇타면 일등이 23억이였으니 3억원 초과니까

33% "세금"을 내야하고 이등은 6천만원이니까

3억원 이하이기에 22%의"세금"을 내야하는거군요...^^

타인에게 당첨금을 나눠줄때.

와 그러고 보니 이게 상속이 되는거란

말인가요..?? 배우자같은경우 6억원 직계존속

3천만원 증여재산에 대한 공제를 허가하고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