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살펴볼 지현우는

우리나라의 음악꾼 겸 배우. 2001년 당시 [나이] 18세에 데뷔해서 2013년까지 그룹 더 넛츠의 기타리스트로 활동을 했다네요. 그러나 배우 지현우는 알아도 기타리스트 지현우는 모르는 사람이 꽤 있답니다. 중간에 잠시 신키라는 가명을 썼다.

84년생인 그는 올해[나이] 36살로 알려져있으며 서울 출신 본명은 주형태이 랍니다.

187cm B형이며 성균관대 연기예술과 출신이지요.

군대는 현역 출신이 랍니다.

[KBS] 20기 공채탤런트에 합격{최연소 합격자}했고,




 [KBS]시트콤 {"올드"미스 다이어리}의 지현우 PD 역할로 

대형 인기를 얻었는데요. 이를 통해서 연하남의 이미지가 강하게 각인되기도 했다네요. 의외로 누나 팬들이 많아요. 물론 아이돌만큼은 아니지만... 

황금사과에서는 막내동생 역으로 출연하였고, "MBC"의 {오버 더 레인보우}에서는 '열정'과 같은 이미지로 변신했고, 또한 "MBC"의 {메리대구 배틀전}에서는 '백수'로 이미지 변신을 했다네요. [SBS]드라마 {달콤한 나의 도시}를 통해서 다기한번 




연하남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다양한 작품활동을 이어갔답니다.

제대 후 [KBS]드라마 {트로트의 연인}을 출발로 "MBC"드라마 {앵그리맘}, [JTBC]드라마 {송곳}에 출연했다네요. 특히 {송곳}은 원작인 네이버웹툰이 대형 인기를 받은 작품으로 주인공 이수인 과장의 묵직함이나 신중함을 연하남 이미지가 강했던 지현우가 

잘 소화할 수 있을까 우려가 많았지만 한층 더 깊어진 연기가 




대형 인기를 받으며 배우 지현우의 인생드라마가 되었는데요.

라디오방송Program {지현우의 기쁜 우리 젊은 날}과 {이훈&지현우의 미스터라디오}에서 DJ로도 활동했다네요.